질병 건강정보

체중관리 관절건강 체내 흡수율이 높은 어골칼슘 효능 먹는방법

건강통통 2020. 8. 2. 21:49
반응형

Jtbc 하우스 73회

 

나이가 들수록 살이 쉽게 찌는 이유는?

노화로 성호르몬이 감소하면 근육량이 감소하고 신진대사율이 저하되면서 지방 분해 속도도 감소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혈액 순환도 저하되면서 지방이 팔다리까지 가지 못하고 복부에 몰리게 됩니다. 

 

폐경 이후 지방을 분해해주는 에스트로겐도 감소하면서 복부의 내장 지방도 증가하게 됩니다. 

 

 

이혜근의 몸매 관리 비결

수상스키로 하체 근력 UP

10분 수상스키는 1시간 테니스 운동을 하는 것과 비슷할 정도로 운동 효과가 뛰어납니다. 

관절 건강까지 챙기는 자전거 타기

자전거 타기는 무릎 주변의 혈액 순환을 돕고 무릎을 지지하는 인대와 허벅지 근육까지 단련하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유산소, 근력, 심폐 기능 향상 등 복합적인 운동으로 몸매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일상에서 늘 바른 자세 유지하기

바른 자세를 유지한 신체의 핵심 근육들이 활발하게 움직이게 되고 기초대사량과 열량 소모가 증가해서 바른 자세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꾸준한 어골칼슘

어골칼슘은 생선 뼈를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3시간 이상 가열해 순수한 칼슘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천연 저분자 칼슘입니다. 

 

칼슘 부족으로 생기는 147가지 질병의 공포

몸에 칼슘이 부족하면 첫 전조 증상으로 뼈에 구멍이 생기는 골다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은 폐경 후 5-10년 사이 골밀도 25% 이상 감소하게 되면서 골밀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몸에 단 1%라도 칼슘이 부족하면 고혈압, 당뇨, 심혈관 질환 등 무려 147가지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칼슘 부족 현상

우유 속 칼슘 흡수율은 32%, 멸치의 흡수율은 25%, 시금치는 5%밖에 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3명은 칼슘 섭취량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칼슘은 매일 7%씩 배출되기 때문에 흡수가 잘 되는 칼슘을 꾸준히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어골칼슘

어골칼슘은 저분자 구조의 천연 성분이고 사람의 뼈와 같은 칼슘과 인의 황금비율(2:1)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 흡수율이 높습니다. 

지방 청소기 어골칼슘

칼슘이 소화관에서 지방과 만나면 지방을 비누처럼 딱딱하게 응고시켜 대변으로 배출을 시킵니다. 실제로 과체중인 성인을 대상으로 고칼슘 식단을 섭취한 그룹은 지방 배출이 하루 14.2g, 저칼슘 식단 섭취한 그룹은 6g에 그쳤습니다. 

어골칼슘 똑똑하게 먹는 방법

청국장과 낫토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데 끈적한 점액질 속 폴리감마글루탐산(PGA) 성분이 칼슘 흡수율을 증가시킵니다. 

 

공복보다는 위액이 분비될 때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칼슘의 신경 안정 작용이 수면 장애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취침 전 저녁에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약처 칼슙 일일 권장섭취량은 600-800mg입니다. 과다 섭취 시 위장 장애와 변비, 신장 기능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