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이상아 날씬한 몸매 다이어트 비법, 호르몬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

건강통통 2020. 5. 20. 10:35
반응형

Jtbc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 62회

 

이상아의 다이어트 비결

1. 저열량의 음식으로 아침 챙겨 먹기 (방울토마토, 낫토)

2. 아침 식사 후 운동하기 

3. 실외 운동 즐기기

 

햇빛은 엔도르핀, 세로토닌, 멜라토닌 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서 기분을 좋게하고 우울한 감정과 불면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리 전 증후군과 계절성 우울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이마 두드리기

이마를 두드리는 행동만으로 식욕이 최대 10% 억제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마 속 전두엽을 자극하면 식욕을 억제해주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식욕이 당길 때 이마와 관자놀이를 가볍게 두드려주면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탄수화물 섭취는 최대한 적게 (밥 대신 두부 유부초밥)

 

6. 느린 음악을 들으면서 천천히 식사하기 

빠르게 식사를 하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는 렙틴 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되지 않습니다. 느린 노래를 들으며 천천히 식사하면 렙틴 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되면서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시서스 섭취하기

 

호르몬 다이어트, 비만을 잡는 3대 호르몬

나이가 들수록 각종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호르몬이 감소하면 영양 흡수가 떨어지고 신진 대사율이 떨어지면서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중년층의 건강관리는 호르몬 관리가 필수입니다. 

 

비만을 잡는 3대 호르몬은 식욕조절 호르몬 렙틴,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입니다. 

 

렙틴 호르몬은 음식을 먹을 때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과식과 폭식을 방지해줍니다. 세로토닌은 감정 충동을 억제하고 감정 조절과 폭식을 조절하는 호르몬입니다. 세로토닌이 늘어나면 폭식 충동을 막고 식욕을 조절해서 비만을 물리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디포넥틴은 간과 근육 세포가 주변 지방을 산화시켜 에너지로 이용하는 것을 촉진시켜주는 호르몬입니다.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늘려야 운동을 덜해도 많이 한 듯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려면? 3대 호르몬을 잡는 <시서스>

 

인도, 동남아, 아프리카와 같은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포도과의 넝쿨 식물로 건조하고 습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 생명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도에서는 시서스를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의 식물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항염, 항산화 효과로 인해 관절염 치료제로 많이 활용되었는데 최근에는 다이어트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정했습니다. 

 

시서스는 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과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도와줍니다. 시서스를 섭취하면 식욕과 폭식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서스에 함유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지방의 축적과 합성을 막아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항염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 섭취 시 주의사항

식약처의 기능성과 안정성이 인정된 원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 추출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300mg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