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배우 유지인 몸매 건강비결, 탄단지식단 초유 단백질 효능

건강통통 2020. 11. 15. 16:43
반응형

MBN 알약방 7회

 

배우 유지인 65세 나이에도 동안외모 건강비결

197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의 한 축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배우 유지인은 65세의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 미모와 데뷔 이래 꾸준히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탄단지 식단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균형 잡힌 식단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6년 전 허리 디스크로 몸이 좋지 않아 방을 쉬었다는 유지인씨는 매일 두 시간씩 걷기 운동을 하면서 건강관리는 나의 노력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근력을 키우는 필라테스 수업

헌드레드 운동 -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90도로 들어 올리고 팔을 어깨높이만큼 올려 호흡을 마시고 내시면서 10번씩 100번 흔들어 줍니다. 

운동 후 꼭 단백질 보충 <초유 단백질>

단백질은 근육량 유지, 골밀도 유지, 면역력 기능 유지, 인지 기능 유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물성 지방을 피하다 보면 육류 섭취를 통한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해질 수 있는데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보충할 수 있습니다.

 

 

중년 이후 건강의 핵심 <초유 단백질>

초유는 건강한 젖소가 출산 후 5일 이내 분비하는 유즙으로 전 세계 우유 생산량의 0.5% 밖에 되지 않는 귀한 식품입니다.  초유에는 일반우유에 비해 당은 적지만 단백질은 5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같은 물질을 막아주는 면역 글로블린이라는 단백질 성분이 일반 우유의 80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초유 단백질을 섭취하게 한 결과 운동 강도가 상승하고 근육이 증가했으며 인지 기능 역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통 아이들에게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는 성장호르몬이 초유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은 성인에게는 근력 강화, 체지방감소, 혈관 탄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 재생과 면역에도 도움을 주고 일상생활의 활력까지 책임을 지기 때문에 성인에게도 원활한 성장호르몬 분비가 꼭 필요합니다. 


성장호르몬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서 간에서 분해가 되면서 성장인자가 만들어집니다. 성장인자는 뼈, 연골, 장기 등의 세포 재생해 주고 체지방을 줄여 제지방을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제지방은 체중 - 체지방을 뺀 것으로 연골, 뼈, 장기, 근육, 체액을 합한 무게를 말합니다. 

 


초유에는 강력한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는 단백질인 락토페린 성분이 풍부해서 세포증식과 뼈 성장을 촉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몸무게 1kg당 0.9g 입니다.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유당 불내증을 가진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24시간 이내에 추출된 초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