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가수 강진 만성 염증 자가진단법,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

건강통통 2020. 9. 18. 08:59
반응형

TV조선 백세누리쇼 40회

 

몸속 염증 간단 테스트, 유연성과 만성 염증의 관계

등쪽에서 한 쪽 팔은 위에서 아래로 다른 한 쪽 팔은 아래에서 위로 서로 맞잡습니다. 

 

손이 잡힌 경우는 유연성과 만성 염증이 양호한 상태, 손이 약간 떨어진 경우는 염증 의심, 손이 10cm 이상 떨어진 경우는 염증이 과다한 것으로 의심해봐야 합니다. 한쪽이 안 되는 건 근골격계의 원인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최근 동맥경화는 혈관에 만성염증이 지속되면서 혈관이 약해지고 출혈이 발생하면서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성 염증 원인 - 비만

내장지방은 장기 내부나 장기 사이의 공간에 지방이 축적된 것을 말합니다. 내장지방에서 염증 물질인 사이토카인이 발생하면서 혈관을 타고 전신으로 퍼져 전신에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사이토카인이 만성 염증을 유발하고 암까지 만들게 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내장지방이 15개 이상의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만성 염증 원인 - 스트레스와 수면 장애

스트레스가 생기면 스트레스 억제 호르몬이 발생하면서 전신으로 퍼져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수면시간이 불규칙한 직업군이나 잠을 잘 못 이르는 경우에도 만성 염증이 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숙면을 취하는 방법

수면 상태에는 소리, 빛, 온도, 습도에 예민하기 때문에 암막 커튼, 안대, 가습기 등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성염증 예방 솔루션, 체중을 조절해라!

 

가장 중요한 것은 체중 조절입니다. 건강한 생활습관과 더불어 적정 체중을 유지하면 만성 염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성염증 예방에 도움주는 타트체리 효능

타트 체리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흔히 우리가 먹는 체리인 스위트 체리와는 품종이 다릅니다. 스위트 체리가 어두운 보랏빛이고 당도가 높아 생으로 먹습니다. 반면에 타트 체리는 밝은 붉은색을 띠고 있고 단맛보다는 새콤하고 신맛이 강합니다.

  

귀한 열매인 타트 체리는 유럽과 미국에서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순우리말로는 버찌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의 염증과 노폐물 등을 분해해서 만성 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 체리의 주요 성분인 베타카로틴은 항산화작용이 탁월합니다. 스위트 체리에 비해 베타카로틴 성분이 2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유해한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이고 암 생성 물질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타트 체리의 캠프페롤 성분은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고 신경 세포를 보호해서 염증 유발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캠프페롤 성분이 대장암, 유방암, 폐암 등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골관절염 여성들에게 3주간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염증 수치와 통증이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트랜스 지방의 분리와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타트 체리에는 생체리듬 호르몬인 멜라토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멜라토닌 호르몬은 수면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와 예방에 도움을 주고 세포 재생은 물론 세포막,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해서 단백질과 몸속 DNA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타트 체리는 위에 부담이 적은 자극없는 천연식품이기 때문에 위 관련 치료 중이 아니라면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또 관절과 통풍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타트체리 섭취 시 주의사항

타트체리 1일 권장량은 생과 기준 25알 정도로 원액 주스일 경우에는 70ml 이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