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당뇨병 잡는 운동법, 혈당 낮추는 천연인슐린 여주 효능 <내 몸 사용 설명서>

건강통통 2020. 8. 17. 18:18
반응형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315회

 

 

 

A, B, AB형의 공통 질환, 당뇨병을 조심하라!

누구나 가진 혈액형에 따라 걸리는 질환이 다른데 O형에 비해 나머지 혈액형의 당뇨병 발생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형에 비해 A형은 17%, AB형은 26%, B형은 35%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혈액형 분포 현형을 살펴보면 A형이 34.2%, B형이 27.1%, O형은 27%, AB형은 11%로 대한민국 국민 절반 이상은 당뇨병 위험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65세 이상 3명 중 1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으며 당뇨병은 합병증이 더 무서운데 당뇨망막병증, 만성신부전증, 심뇌혈관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액형보다 생활습관이 당뇨병 유발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한국인이라면 누구도 당뇨병으로부터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한국인이 당뇨병에 취약한 이유는 1) 췌장의 작은 크기 2)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 3) 운동 부족입니다. 

 

하루 단 1분 당뇨 잡는 운동법 

방구석 봉지 차기

비닐봉지와 운동화 끈만 있으면 준비끝입니다.

1. 봉지에 바람을 넣어 꽉 묶습니다. 

2. 봉지와 운동화 끈을 연결합니다. 

3. 운동화 끈을 적당한 길이로 잡은 뒤 발목 안쪽으로 제기차기를 합니다. 

4. 허벅지 근육 강화 효과를 위해서 제기 차는 발을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올려줍니다. 

 

복사뼈 안쪽에 뼈를 따라 손가락 3마디 위에 위치한 삼음교혈이 봉지에 닿도록 차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환자도 먹을 수 있는 <당! NO~ 경단>

저항성 전분 밥 만들기

밥물에 식물성 기름을 넣고 밥을 이느 후 상온에서 충분히 식힌 후 12시간 냉장 보관합니다.

 

일반 밥은 빠르게 소화되면서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지만 저항성 전분은 말 그대로 소화에 저항하는 전분으로 흡수가 잘 안 되기 때문에 빠르게 오르는 혈당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검은색 경단은 흑임자 가루, 노란색 경단은 달걀 노른자, 빨간 경단은 건새우가 재료입니다. 

 

<당! NO~경단> 만들기

1. 저항성 전분 찬밥과 미지근한 물 6큰술을 믹서에 넣고 찰기가 생길 때까지 갈아줍니다. 

2. 찰기가 생긴 찬밥 반죽을 치댄 후 먹기 좋은 크기로 떼어 둥글게 모양을 만듭니다. 

3. 3색 고물(흑임자 가루, 달걀 노른자 가루, 건새우 가루)에 떡을 살살 굴려서 골고루 묻힙니다. 

 

공복 혈당 200mg/dL -> 86mg/dL 혈당 낮춘 비법

- 채소 위주의 식단

- 여주 가루를 넣은 밥 

- 허벅지 근육 강화 운동

 

당뇨병 극복!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 <여주>

여주는 주로 열대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자라는 박과 식물로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활발히 재배되고 있습니다. 표면에 돌기가 많아 당뇨병 잡는 도깨비방망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여주는 몸의 열과 피로를 없애고 기력을 회복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천연인슐린 여주 효능

P-인슐린

P-인슐린은 천연 식물 인슐린으로 여주에 풍부합니다. 혈액 속 포도당이 간에서 연소되도록 도와 포도당이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포도당을 없애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카란틴 

카란틴은 인삼과 홍삼 등에 들어있는 사포닌의 일종으로 주로 여주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췌장의 세포 구성을 돕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 저하에 도움을 줍니다. 

모모르데신

여주에 풍부한 모모르데신은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서 당뇨, 고혈압, 동맥 경화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말린 여주를 차로 우려내 마시면 수용성 영양소만 섭취하고 지용성 영양소는 섭취하기가 어렵습니다. 씨앗을 제거한 여주를 통으로 갈아 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덜 익은 여주 씨앗 속에 들어있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위장이 약할 경우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씨앗은 반드시 제거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여주 분말 3-5티스푼, 70g 정도입니다. 중금속이나 농약으로부터 안전한 유기농 제품인지, 국내산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