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백옥주사 글루타티온 효능, 간수치 ASL ALT수치 폴리페놀 효능

건강통통 2019. 12. 8. 23:54
반응형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79회

 

폴리페놀이 무엇인가요?

폴리페놀은 채소 및 과일에 주로 함유된 성분입니다.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방어물질로 폴리페놀 섭취 시 인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체내를 공격하는 몸속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가 체내 세포를 공격하는 원리는?

활성산소란 호흡으로 유입된 산소가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인체에 유해하게 변형된 산소를 말합니다. 활성산소가 너무 많으면 정상세포를 공격해서 생명체를 괴사시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활성산소가 너무 적으면 생명 현상이 둔화되기 때문에 적당한 활성산소가 필요합니다. 활성산소가 가장 많은 장기는 간입니다. 

 

간은 해독작용 및 각종 효소를 생성하고 조절하며 다양한 대사 작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각종 대사 작용을 하는 간이 활성산소 역시 가장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활성산소를 막아 젊음을 지키려면 간을 지켜라!

우리 몸에서 유일하게 활성산소를 없애는 물질을 만드는 곳 역시 간입니다. 간에서 만들어지는 항산화 효소와 글루타티온 두 물질이 활성산소를 없애고 젊음을 지켜주는 것입니다. 노화는 간과 연관이 깊은데 병원 가면 맞는 백옥주사, 신데렐라 같은 주사도 원래는 간 치료 목적으로 개발된 글루타티온 효능 때문입니다. 

글루타티온

글루타티온은 백옥주사의 성분이자 간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물질로 체내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이 없을 경우 비타민 C,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 영양소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글루타티온은 간에서 70%로 합성이 되기 때문에 만약 간 기능이 떨어져있다면 글루타티온 합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서 노화가 빨리 오게 됩니다. 

 

간에서는 글루타티온 외에도 간의 항상화 기능을 돕는 또 다른 효소 SOD가 만들어집니다. SOD 효소는 간에 있는 활성산소를 물과 산소로 분해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SOD 효소가 30대 이후부터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초간단 간 건강 자가 진단법

1. 오른팔을 높이 들어 귀 옆에 붙입니다. 

2. 양다리는 어깨만큼 벌립니다. 

3. 몸을 왼쪽으로 구부립니다. 

4. 왼쪽으로 몸을 숙일 때 손끝이 키보다 내려가면 양호한 상태입니다. 옆구리 운동으로 간의 유연성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또 평소 몸이 가려운 경우 간 기능이 약화되어 있을 때 살균과 해독 작용이 떨어지면서 체내 독소가 쌓여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담즙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도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가 진단보다 더 자세한 간 검사는 혈액으로 간 수치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ASL, ALT 수치란? 

간 세포 속에 들어있는 효소로서 간염이나 담도계 질환 등으로 간세포가 손상이 되면 수치가 높게 나타납니다. 수치가 10-20 정도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나이 든 간이 회춘하는 <5분 옆구리 스트레칭>

양손에 주먹을 쥔 채 겨드랑이부터 아래로 쓸어줍니다. 옆구리의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는 운동으로 횡격막을 자극하면 간접적으로 간을 자극하게 됩니다. 매일 3-5분 정도 스트레칭하면 좋습니다. 

 

노화를 막는 폴리페놀, 쓰고 떫은 맛을 기억해라?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천연 항산화 물질인 폴리네놀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폴리페놀의 종류가 현재까지 밝혀진 것만 5000여 가지로 폴리페놀의 특징은 쓰고 떫은 맛입니다. 체내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천연 항산화 효소들이 나이가 들면서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폴리페놀을 섭취해야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덜익은 감의 폴리페놀 성분인 타닌은 수용성으로 침이나 물과 만나면 떫은 맛이지만 익고 숙성이 되면 타닌이 불용성으로 바뀌게 됩니다. 떫은 맛은 없어지지만 감이 익었다고 타닌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특별히 감이 껍질 쪽에 타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젊음을 잡아주는 폴리페놀 가득!  감 견과류 찜

준비물은 감 5새, 홍시 1개, 견과류 한 줌 입니다. 

 

1. 껍질을 벗기지 않은 감의 윗부분을 자릅니다. 

2. 감 속을 파냅니다. 

3. 마른 프라이팬에 견과류를 볶습니다. 

4. 홍시를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합니다. 

5. 속을 파낸 감 속에 볶은 견과류를 넣습니다. 

6. 찜기에 속을 채운 감을 넣고 5-10분 정도 찝니다. 감에 열을 가하게 되면 숙성되는 것과 같은 원리로 떫은 맛이 사라지게 됩니다. 

 

생체나이 10살 어린 안티에이징 비법 <초콜릿>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에는 쓴맛이 나는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함유량이 많을 수록 폴리페놀 함유량이 높습니다. 

 

다크 초콜릿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폴리페놀 같은 좋은 성분도 많지만 다크 초콜릿에는 카카오 외에 당분, 지방질,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네모 초콜릿의 경우 1일 권장량은 5칸(30g) 정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