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암 걸리지 않는 법, 암 예방법 마늘항암효과 브라질너트 셀레늄 효능 섭취방법

건강통통 2018. 10. 14. 00:14
반응형

암세포 언제 발생한 것일까?

암세포가 약 1cm 정도 되어야 발견이 가능한데 그 크기가 되려면 세포가 약 30번 분열을 반복했을 경우입니다. 세포 분열이 평균 100일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추정해보면 분열암 진단 시점에서 약 8년 전부터 암세포가 증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환경 독소들이 많기 때문에 암세포 분열을 가속화시켜 과거보다 갑작스러운 암 발병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암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항암 식품인 마늘에 발암물질 들어있다?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마늘, 일주일 동안 마늘 18g을 섭취하면 위암 50%, 대장암을 30%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보고도 있었습니다. 암 예방 효과에 따른 중요도를 비교한 항암 식품 피라미드에서도 마늘은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늘이 잘못 먹으면 독이 되는 이유는?

마늘은 그 자체로는 아주 훌륭한 식품이지만 잘못 보관해서 썩거나 곰팡이가 피면 발암물질이 될 수 있습니다. 잘못 보관하거나 장기간 방치하면 푸른 곰팡이가 생기게 되는데 특히 냉장 보관하거나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는 곰팡이가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곰팡이가 생긴 마늘을 장기간 반복 섭취하게 된다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곰팡이 독소 중 아플라톡신이라는 성분은 국제암연구소에서 인체 발암물질로 지정하고 있는 독소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곰팡이 독소는 한번 생기면 가열한다고 해서 파괴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게다나 마늘에 곰팡이가 생기면 부패가 진행되면서 원래 가지고 있던 항균력 마저도 잃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상처 나거나 곰팡이가 핀 마늘은 과감히 버리는 것이 암 예방을 위해서는 좋을 것 같네요.

올바른 마늘 보관법은?

1. 밀폐 용기에 설탕을 얇게 깔아줍니다. 설탕이 바로 천연 제습제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설탕 위에 키친타월을 깔고 물기를 제거한 마늘을 올려줍니다. 

3. 마늘 위에 키친카월을 덮고 밀폐 용기에 보관합니다. 

 

그리고 깐 마늘은 구입 일주일 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깐 마늘을 섭취할 경우에는 다진 마늘을 소분해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늘의 항암 효과를 높여 먹는 방법은?

바로 삶아서 먹는 방법입니다. 삶으면 항암 효과가 더 강력해진다고 하니 마늘 밥을 해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 편으로 썬 마늘을 쌀 위에 얹은 후 밥을 지으면 됩니다. 

 

잘못 먹으면 독! 올바른 식품 섭취법

생강도 잘못 먹으면 독이 되는지?

마늘 못지않게 훌륭한 항암 식품인 생강은 구토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생강도 썩거나 곰팡이가 생기면 독성물질인 사프롤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마늘과 마찬가지로 곰팡이가 생겼을 경우에 부위만 잘라내고 사용해서는 안되고 과감히 버려야 합니다. 

 

싹이 난 감자 섭취해도 되는지?

감자를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싹이 나면서 녹색 빛을 띠게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녹색감자는 단순히 색이 변한 것이 아니라 자연 독소인 솔라닌이 생겼다는 신호입니다. 솔라닌 30mg 이상 섭취하게 된다면 복통, 현기증,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니 보관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되겠습니다. 현명한 감자 보관법은 바로 감자와 사과를 함께 보관하는 것입니다. 사과의 에틸렌 가스가 감자의 싹이 나는 것을 억제하고 독소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멍든 사과에 독소가 들어 있다?

파툴린은 과일에 생기는 독소로 주로 사과에서 발견이 됩니다. 강력한 독성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장기 복용하게 된다면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겠습니다.

 

암 예방에 도움되는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암 후유증을 극복하고 재발 방지를 돕는 식품입니다. 브라질너트란 견과류의 일종으로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생하는 브라질너트 나무의 씨앗입니다. 나무가 워낙 거대하게 자라기 때문에 열매가 저절로 땅에 떨어진 후에야 채집이 가능합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오메가-3지방산, 미네랄, 비타민 및 18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최근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가 암 예방을 돕는 이유

브라질너트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암 예방을 돕는 특별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바로 항산화, 항암 작용이 뛰어난 슈퍼 미네랄 셀레늄입니다. UN에서 인간이 반드시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로 셀레늄이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셀레늄 하루 섭취량은?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 60 마이크로그램 정도입니다. 브라질너트 2알로 하루 권장량 섭취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