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미세염증 독소 배출 음식, 새싹보리 효능 권장량

건강통통 2020. 5. 11. 18:32
반응형

채널A TV주치의 닥터 지바고 291회

 

우리 몸속에 독소가 쌓이는 이유는?

독소란 몸속 순환과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모든 물질을 말합니다. 독소의 원인은 1) 밀가루, 인스턴트 음식이 가스를 유발하고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2)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도 몸 안에 들어와 대사를 방해하는 독소입니다. 

 

독소가 몸속으로 들어오면 인체는 위기로 인식해서 지방을 축적하고 지방이 늘어나면 독소가 더 많이 달라붙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염증으로 비만이 발생하면 해독 능력이 떨어지면서 전신에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내 몸 독소 자가 진단법

풍지혈은 귀 뒤에 튀어나온 뼈(유양돌기)를 지나 모발과 목이 만나는 움푹 파인 곳으로 눌렀을때 통증이 있거나 뻐근하다면 노폐물이 많이 쌓여있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전중혈은 양쪽 가슴 정중앙에 위치하는데 살짝만 눌러도 아프다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노폐물이 많이 쌓여있는 상태입니다. 

 

가수 미나 건강 생활습관

1) 소고기 지방 적은 우둔살을 먹어라 

탄수화물 : 단백질 : 채소 = 0.5 : 1 : 2 비율로 식사(일반 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 : 단백질 : 채소 = 1 : 2 : 2 비율)

 

2) 미지근한 물을 먹어라 -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을 섭취하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얼음물을 먹게되면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전해질 분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꾸준한 운동

하지만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몸속 대표 독소인 활성산소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몸속 활성산소가 높아지면 만성염증, 질병,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독소를 배출하는 방법

독소의 70% 이상 해독하는 간은 수많은 혈관이 모여 있는 장기입니다. 간을 거쳐 해독된 혈액이 온몸을 순환하게 됩니다. 하지만 몸속 독소가 많으면 간 해독 용량이 초과하게 되면서 간세포가 딱딱해져 간경화, 간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몸속 독소 배출 돕는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보리가 싹을 튀운 잎으로 45종의 파이토케미컬이 7일을 기점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간 기능이 떨어지면 중성 지방 수치가 증가하게 되는데 새싹보리에 함유된 사포나린 성분은 간 기능을 개선해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 핵심 성분 중 가바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은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은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피부 건강, 해독,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새싹보리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g(2티스푼 정도)입니다. 임신부나 수유부는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