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정정아 출산 후 10kg 감량 다이어트 비법

건강통통 2020. 5. 27. 09:38
반응형

발 받침대를 사용하는 습관

출산 후 약해진 인대와 근육으로 인해 허리 질환이 생기고 중년 여성에게 흔한 다리 저림 증상이 있을 때 발 받침대를 사용하는 습관은 좋은 습관입니다. 발 받침대를 사용하면 신경 눌리는 것이 완화되고 혈액과 림프 순환이 원활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의자에 앉을 때 허리와 허벅지의 각도가 중요한데 허리와 허벅지 각도가 커질수록 디스크 압력은 줄어듭니다. 단, 등받이에 골반과 등을 붙인 상태입니다.

 

생 다시마로 팩을 하는 습관

생다시마 팩이 천연필러 역할을 한다?!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좋은 습관으로 다시마의 별명은 '천연 필러'입니다. 필러는 피부의 수분을 끌어올려 수분을 보충해서 피부 볼륨을 올려주는 시술입니다. 다시마의 점성은 알긴산이라는 성분으로 피부의 노폐물과 유해물질을 흡착해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조하고 미세먼지 많은 요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성분입니다. 

 

다시마는 자극받거나 예만한 피부의 열감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네랄, 비타민C,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 영양 공급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다시마의 염분은 삼투압 현상으로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서 오히려 피부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다시마를 물에 1-2시간 불린 후 염분을 제거하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야식 먹는다고 무조건 살 찌는 것 아니다?!

기초대사량(활동량) 보다 섭취량이 많게 되면 지방이 축적되면서 살이 찌게 됩니다. 육아로 생활패턴이 바뀐 상태로 기초대사량을 초과하지 않으면 식사 시간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비만 방지 팁

1. 정해진 열량과 정해진 시간에 식사하기 

2. 기름진 고칼로리 식사는 금물! 늦은 저녁 시간에는 간편식 섭취하기

3. 역류성 식도염 방지를 위해 식후 4시간 뒤 취침하기

 

온도 차이가 큰 음식을 함께 먹는 습관

뜨거운 국물에 차가운 음료를 섭취하는 등 치아에 지속적으로 급격한 온도변화를 주면 치아에 균열이 올 수 있습니다. 40대 이후에는 노화로 인해 치아에 균열이 서서히 생기기 시작하는데 잘못된 식습관으로 치아 균열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치아에 시린 반응이 오기 전에 고쳐야 할 나쁜 습관입니다. 

 

출산 후 10Kg 감량 비법  <LGG 유산균>

일반적인 유산균은 매끈한 표면을 가지고 있지만 LGG 유산균에는 거미줄 같은 섬모가 있는데 섬모가 세포 조직에 달라붙어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일반 유산균의 경우 장에서 3일 후 사멸하지만 LGG 유산균은 7일 정도 생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GG유산균은 위산과 담즙산에 파괴되지 않고 대장을 넘어 대변에서도 검출이 된다고 합니다.

 

유산균을 3세대로 구분하는데 1세대 유산균은 김치, 요구르트 등 발효식품 속 균주를 분류한 유산균입니다. 2세대 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비피더스 균 등 인체에서 직접 배양한 유산균입니다. 3세대 유산균은 유전자 데이터를 토대로 전문가가 직접 균을 배양한 기능성 유산균입니다. LGG유산균이나 BB-12유산균 등이 대표적인 3세대 유산균입니다. 

 

LGG 유산균은 L=락토바실러스, G=고르바 박사, G=골딘 박사의 이름을 따서 만든 것입니다. 

 

LGG 유산균은 장 건강을 개선시켜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약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유산균 1억-1백억 마리입니다. 과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