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다면?

건강통통 2020. 4. 8. 11:53
반응형

MBN 엄지의 제왕 377회

 

10초간 숨 참기로 코로나19 감염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아닙니다. 10초 동안 숨을 참았을 때 기침이 나거나 가슴이 답답할 때 마치 폐가 굳은 폐 섬유화가 된 증거로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는 것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폐가 굳는 것은 아니고 10초간 숨 참기로 폐 섬유화를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생 시 선별 진료소에 바로 방문해야 한다?

아닙니다. 의심 증세가 발생하다고 바로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의심 증상 발생 시 3-4일간 외출을 자제하고 증상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고 마른 기침과 목 아픔 증상이 악화된다면 그때 선별 진료소를 방문해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지폐 소독할 수 있다?

아닙니다. 전자레인지 이용 시 소독 효과는 불분명하고 화재의 위험이 매우 크기 때문에 절대 금지입니다. 지폐에는 숨겨진 선 홀로그램 등 금속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의 마이크로파와 만나게 되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올바른 손 씻기입니다. 

 

 

머리카락에 붙어 전염이 가능할까?

아직 머리카락에 붙어 감염된 사례는 없습니다. 의료진이 아닐 경우 머리카락 차단까지는 안 해도 됩니다. 다만 개인 위생을 위해서 외출 후에는 샤워나 머리 감기를 하는 것은 필요합니다. 

 

실내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괜찮을까?

코로나19는 야외보다 실내가 더 위험합니다. 감염 확률이 높은 사무실, 마트,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밀접 접촉이 많은 실내는 침방울 노출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더 신경써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