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 클로렐라 효능 먹는법

건강통통 2018. 10. 5. 12:31
반응형

MBN 엄지의 제왕 295회

 

대상포진

대상포진하면 우선 수포가 떠오르게 됩니다. 마치 포도알 같은 작은 물집들로 대부분 몸통에 생기지만 다리나 얼굴에도 생길 수 있고 그 외에도 우리몸 다양한 부위에 나타납니다. 수포의 생긴모양이 긴 띠처럼 생겨서 포진이라고 합니다.

 

초기증상은?

초기증상은 수포가 올라오기 전에 이미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통증은 발열이나 두통, 몸살로 나타나기 때문에 참기 힘듭니다.

 

 

대상포진은 왜 걸릴까?

우리 몸 속에 남아있는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에 잠복해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활성화가 되어 대상포진에 걸리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대상포진의 적은 스트레스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대상포진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셈입니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는 것이기 떄문에 수두에 걸렸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어릴적 수두를 앓았어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대상포진은 전염될까?

대상포진이 전염되지는 않지만 수두에 걸린 적이 없다면 수두 바이러스를 옮길 수는 있습니다. 수두에 걸린 적이 없다면 조심하는 편이 좋습니다.

 

합병증이 더 무섭다!

50대 이후부터는 극심한 통증뿐만 아니라 합병증의 위험도 있습니다. 만약 대상포진에 걸리고 난 뒤 4주 후에도 통증이 계속 된다면 합병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면역력을 올리는 밥상

한국인 대부분이 비타민 D가 많이 부족합니다. 비타민 D 부족이 면역력 저하를 가져오게 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아무래도 대상포진의 발병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비타민 D가 풍부한 목이버섯은 보통 중국요리나 잡채에서 많이 먹을 수 있는데 버섯 중에서도 비타민 D 함유량이 최고인데다 노화 방지 효능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우렁이가 면역력이 높여주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된장찌개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는 우렁이는 다른 어패류에 비해 칼슘과 철분이 10배 이상 높고 뿐만 아니라 간의 독을 빼고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목이버섯과 우렁이로 맛있는 밥상을 차려 먹는다면 면역력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 클로렐라

채소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엽록소가 염증을 완화시키고 면역 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녹조류에 속하는 식물인데 일본의 대표 장수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클로렐라 속 엽록소 함량은 클로렐라 가루 1g 정도가 브로콜리 5송이, 오이 3개, 키위 17개와 맞먹는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클로렐라는 식물성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고단백 식품입니다. 13가지 비타민 성분과 11가지 미네랄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건강한 세포를 생성하는 핵산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 때문만이 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챙겨먹으면 좋은 식품입니다.

 

 

클로렐라 맛있게 먹는 법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해도 먹기 힘들면 꾸준히 복용하기가 어렵습니다. 클로렐라의 살짝 비릿한 맛을 없애주기 위해서 클로렐라 가루만 우유에 타서 먹기 보다는 바나나와 잣을 함께 넣어서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이나 흡수력을 더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클로렐라 1작은술, 바나나 2/3개, 우유 1컵, 잣 10알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면역주스 완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