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겨자잎 효능, 곰팡이균 해독비법

건강통통 2020. 8. 31. 10:11
반응형

만병의 씨앗, 만성염증

활백시대란 활기차게 백세를 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활백시대를 가로막는 장애물인 현대병은 각종 염증 질환부터 성인병, 심뇌혈관질환, 암 등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질환들입니다. 

 

현대병은 만병의 씨앗인 만성염증이 일으키는 질환들로 혈관 속 혈액을 통해 전신으로 이동하면서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 만성염증은 정상 세포의 DNA 구조를 지속적으로 손상시켜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단 음식이 당긴다면 <치매>를 조심하라?

평소 단 음식을 많이 먹거나 단 음식이 당긴다면 현대병 중에서도 치매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단 음식을 많이 먹는 습관은 치매 유발 곰팡이 칸디다균이 증가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치매, 패혈증까지! 목숨 위협하는 칸디다균

칸디다균은 내장기관에 서식하는 곰팡이의 한 종류로 칸디다 질염, 칸디다 구내염 등 염증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 실명을 유발하는 칸디다 각막염, 패혈증을 유발하는 칸디다 신우신염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혈액뇌장벽의 약해진 틈으로 칸디다균이 뇌까지 침투해 치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칸디다균은 포도당, 과당 등 당분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식후에 달콤한 디저트가 먹고 싶거나 평소보다 단 음식이 당긴다면 몸속 칸디다균의 과다 증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가면균 칸디다균을 없애려면 몸속 습기를 줄여라!

중완혈

명치와 배꼽 사이의 중간 지점으로 소화기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지압 시 통증이 있다면 소화 기능 저하와 몸속 독소 과다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풍륭혈

바깥쪽의 복숭아뼈와 무릎뼈 사이의 중간 지점으로 지압 시 통증이 있다면 하루 10회씩 지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해독해주는 특급 비법 <겨자잎>

 

겨자잎은 매운맛을 내는 시니그린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 및 항균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K와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풍부해 염증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밀가루 음식을 즐긴다면 대장암과 비만을 조심하라!

 

밀가루 음식을 과다 섭취 시 장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밀가루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소화흡수가 빨라 혈당이 빠르게 오르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속 글루텐 성분은 소화기관에 오래 머물며 장내 가스나 염증을 일으키게 되면서 대장암과 비만을 유발하는 폭탄균인 장내 유해균을 늘리게 됩니다. 

 

체내 유해균이 많아지면 각종 장 질환, 만성 질환, 치매, 우울증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망가뜨리는 폭탄 같은 존재입니다. 

 

폭탄균(유해균)으로 인해 장 기능이 저하되면 장 점막에 균열이 생기면서 유해 물질이 유입되고 대장암 발병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 폭탄균(유해균)은 섭취한 음식을 당이나 지방으로 바꾸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폭탄균이 많을수록 살찔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장 개선과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을 통칭하는 말로 유산균도 해당이 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로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생균으로 충분한 먹이가 있어야 증식이 가능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유익균은 늘어나고 폭탄균은 줄어들기 때문에 체중 감량과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변비 해결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8g(약 1티스푼) 입니다.

 

장내 환경 개선하는 주스

 

1. 콩을 물에 최소 6시간 이상 불립니다. 

2. 불린 콩을 찬물에 넣고 삶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3분 후 불을 끕니다. 

3. 삶은 콩 한 국자, 물 200ml, 프리바이오틱스 1티스푼을 넣고 갈아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