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죽어가는 혈관 증상과 진단,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법

건강통통 2020. 5. 31. 20:51
반응형

TV조선 내 몸 플러스 199회

 

혼수상태, 심장마비, 장애까지! 죽어가는 혈관

죽어가는 혈관이란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고 정체된 상태를 말합니다. 죽어가는 혈관을 방치하게 된다면 혈관이 딱딱하게 굳고 혈액이 끈적해지면서 녹슬고 부패한 하수도관처럼 변하게 됩니다.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혈관 폭탄을 안고 살아가는 상태인 것입니다. 죽어가는 혈관을 방치하게 되면 뇌출혈, 심근경색, 치매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죽어가는 혈관 자가 진단법

1. 이유 없이 어깨, 팔, 목이 뻐근한 증상이 지속된다

2.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아프고 저리다

3. 다리에 쥐가 나서 자다가 자주 깬다

4. 망치로 얻어 맞은 것처럼 심한 두통이 빈번하다

5. 지속적인 어지럼증과 울렁거림이 있다

 

5개 항목은 죽어가는 혈관이 보내는 응급 신호로 5개 중 1개라도 해당이 된다면 돌연사의 위험이 있습니다.

 

치매를 부르는 뇌세포 파괴하는 <불량 단백질>

뇌세포를 파괴할 수 있는 불량 단백질은 베타아밀로이드입니다. 베타아밀로이드는 뇌 세포막의 정상 단백질 대사과정에서 생성되는 단백질로 분해되지 않고 뇌 안에 축적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불량 단백질이 과다 생성되거나 노화로 인해 제거되지 못하게 되면 뇌세포를 파괴시키게 됩니다. 뇌세포의 손상이나 퇴화로 인해서 뇌기능을 점점 상실하게 되는 알츠하이머를 유발하게 됩니다. 알츠하이머는 치매 환자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흔하게 발병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VS 혈관성 치매 차이점

혈관성 치매 - 신체 마비, 부정확한 발음, 안면 마비, 시력 저하, 보행 장애, 요실금

알츠하이머 치매 - 기억 장애

오랜된 일은 대부분 기억하지만 최근의 일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뇌 기능 자가 진단법 - 고장 난 신호등

쓰여진 글자에 상관없이 글자색을 1초 안에 읽어야 합니다. (예) 빨강 노랑 초록)

테스트 결과 10개 중 5개 이상 실패했다면 전두엽의 세포나 뇌 기능 저하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5개 이상 실패하고 고집이 세진 경우 뇌 검사를 권장합니다. 

 

세 번 쓰러지고 협심증 다스린 건강 비결은?

직접 키워서 먹는 가죽나물과 쇠비름

가죽나물 속 황화아릴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쇠비름 속에는 오메가-3 풍부해 혈액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튼튼한 혈관과 맑은 혈액을 위한 건강 식품입니다. 

 

치매 다스리고 뇌 건강 지켜낸 <노래부르며 손 박수 치기>

손바닥 치기->주먹치기->손끝치기->손목치기로 손 모양을 바꿔서 박수를 칩니다. 손은 제2의 뇌라고 불릴만큼 뇌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을 움직이거나 손을 자극하는 과정을 통해서 작업기억과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손바닥, 손끝, 주먹, 손목 박수는 말초 신경을 자극하게 되서 혈액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노래를 함께 부르면서 손 박수를 치면 뇌세포 활성화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