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당독소 배출 방법, 피부 노화방지 홍삼 효능과 활용법

건강통통 2020. 1. 31. 23:32
반응형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286회

 

노화속도

노화에 따라 신체의 기능이 저하되는 속도로 노화속도가 빠를수록 피부는 물론 몸속 장기가 빠르게 늙고 병에 걸려 더 빨리 사망할 수 있습니다. 

당독소

당독소는 최근 의료계에서 연구가 진행중인 신종 독소입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당분으로 분해가 되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게 됩니다. 하지만 다 쓰이지 않고 남은 당분은 단백질과 결합하여 당독소가 되어 우리 몸을 공격하게 됩니다. 당독소가 쌓이면 염증이 생기게 되고 산화반응으로 노화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당독소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당독소는 피부 노화를 시작으로 혈관을 통해 장기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치명적인 독성물질입니다. 만약 당독소가 뇌에 쌓이게 되면 뇌세포를 변형시켜 치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포 염증을 발생시키고 유전자 변이까지 일으켜서 암세포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독소에 주의해야 하는 사람은?

당뇨 환자와 당뇨 위험군의 사람입니다. 30세 이상 성인 중 약 40%가 당뇨 위험군에 포함됩니다. 혈당이 높아지면 혈액 내 과잉 당분이 단백질과 결합하여 당독소를 발생시킵니다. 당독소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과 결합하면 기능을 변성시켜서 인슐린의 혈당 저하 기능을 억제시킵니다. 그래서 당뇨와 당독소의 악순환이 생기게 됩니다. 

 

 

노화 속도 앞당기는 당독소 설음식 TOP3

쌀밥 100g(반공기 정도)의 당독소는 약 9ku 입니다. 

 

두부구이의 당독소는 4,170 ku 입니다. 

너비아니의 당독소는 6,071 ku 입니다. 

LA갈비의 당독소는 10,058 ku 입니다. 

위 음식들은 식품 자체가 아닌 조리법의 문제입니다. 당독소 수치를 높이는 요인 3가지는 첫번째 물 없이, 두 번째 고온에서, 세 번째 오랜 시간으로 조리하는 것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고기류 음식들을 고온에서 조리할 경우 조리 전보다 최대 100배 이상 당독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온일수록 단백질과 당이 잘 결합하는 특성 때문입니다.

 

두부구이 뿐만 아니라 두부조림으로 조리할 경우 간장에도 단백질과 당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두부구이보다 당독소가 더 높게 나타납니다. 노릇노릇한 두부구이의 갈색으로 그을린 부분은 고온 가열로 당독소가 집중적으로 발생한 부분입니다. 

당독소를 예방할 방법은 없나요?

하지만 현재까지 당독소에 대한 치료제는 없습니다. 당독소는 잘못된 조리법을 통해 체내에 축적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당독소 예방을 위해서는 결국 음식을 통해 조절하는 것이 유일합니다. 

 

당독소 줄이는 한 큐 밥상 <사과 깍두기>

사과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의 폴리페놀 화합물을 보유하고 있어 당독소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 깍두기 만드는 법>

재료는 미나리, 사과, 물, 찹쌀가루, 새우젓 국물, 간 마늘, 굵은 고춧가루입니다. 

 

1. 투명한 볼에 물 1컵과 찹쌀풀 5스푼을 넣고 거품기를 이용해 충분히 젓습니다. 

2. 시간 단축을 위해 랩을 씌운 뒤 구멍을 뚫지 않습니다. 

3. 전자레인지에 랩을 씌운 찹쌀물을 넣고 2분 30초 동안 돌려 찹쌀풀을 만듭니다. 

입맛에 따라 겉절이처럼 만들고 싶다면 찹쌀풀을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4. 되직한 찹쌀물에 차가운 물 한 컵을 넣어 섞습니다. 

5. 깨끗하게 씻은 사과 10개를 씨 부분은 잘라내고 껍질째 깍둑썰기를 합니다. 사과 과육만 사용하는 것보다 껍질째 이용하는 것이 당독소를 없애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6. 다듬은 미나리 500g은 사과 깍둑썰기 크기만큼 썰어줍니다. 미나리에는 오렌지, 귤, 자몽보다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7. 완성된 찹쌀풀에 굵은 고춧가루, 새우젓 국물 150g 과 간 마늘 120g을 넣고 섞어줍니다. 

8. 양념장에 껍질째 깍뚝썰기한 사과와 미나리를 넣고 버무립니다. 냉장고에서 1-2시간 보관 후 먹으면 좋습니다.

 

노화 독소로 떨어진 피부 탄력을 높이는 방법은?

자외선을 직접 받는 얼굴 피부에서 당독소인 노화독소를 발생시키게 됩니다. 노화독소는 피부 속 단백질인 콜라겐을 파괴시켜 탄력을 잃고 주름진 피부로 변화게 됩니다. 피부는 10%의 겉 피부 표피층과 90%의 속 피부 진피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피부 노화는 속 피부인 진피층이 무너진 것입니다. 

피부 노화 극복 비법 <홍삼>

탱탱한 피부 탄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법은 홍삼입니다.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얼굴 표면이 늙는 현상으로 나이가 들면서 피부는 중력의 영향으로 아래로 처지고 퍼지게 됩니다. 얼굴 탄력선이 무너지게 됩니다. 그래서 피부 노화 관리의 첫걸음은 얼굴 탄력선 관리입니다.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을 올리는 바르는 홍삼(홍삼오일)

홍삼을 피부에 발랐을 때 피부 탄력이 증가하고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유전자의 발현을 억제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 홍삼은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고 기미와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굴 탄력선 UP 마사지

1. 홍삼 오일을 목에 발라줍니다. 

2.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양쪽의 흉쇄유돌근을 긁어내듯 풀어줍니다. 

흉쇄유돌근(목 빗근)은 양쪽 목 옆에 위치하는 크고 긴 근육의 하나로 옆으로 목을 기울일 때 드러나는 근육입니다. 

3. 풀어준 흉쇄유돌근을 엄지와 검지로 10초 동안 잡고 눌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