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림프마사지 다시마소금 스크럽

건강통통 2020. 6. 12. 21:52
반응형

TV 조선 내몸 사용 설명서 306회

 

여성 90%가 갖고 있다! 병들고 죽은 살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를 단순히 미용의 문제로만 생각하고 대부분 비만한 일부 사람들의 문제로 생각하기 쉬운데 아무런 기능을 못하고 병들고 죽은 살이 셀룰라이트입니다. 셀룰라이트를 방치하면 당뇨, 고혈압, 고지혈, 치매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른 체형, 운동선수도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셀룰라이트는 노인부터 어린이까지 전 연령에서 나타납니다. 사춘기 이후 여성의 80-90%가 셀룰라이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셀룰라이트 셀프 확인법

팔목을 잡고 비틀었을 때 울퉁불퉁하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의 진실

정상적인 지방은 신진대사와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이 되지만 셀룰라이트는 에너지로 전환되지 않는 노폐물, 죽은 살입니다. 노폐물 덩어리가 커지면서 피부의 진피층까지 밀고 올라와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미용상의 문제가 아니라 몸이 보내는 순환장애 적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자에 30분 앉아 있으면 셀룰라이트가 생긴다?

특별히 비만이 아니더라도 한 자세로 오래 유지하거나 꽉 끼는 옷 착용, 다리를 꼬고 앉는 등 생활 속에 여러가지 이유로 미세 혈류 장애가 발생하게 되면서 셀룰라이트가 생성됩니다. 

 

몸이 찬 사람은 혈관 수축으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겨 배출되지 못한 노폐물이 허벅지, 뱃살, 엉덩이 등 전신에 축적되면서 셀룰라이트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셀룰라이트가 많은 사람은 치매 발병 위험이 59%나 높습니다. 팔뚝에 셀룰라이트가 생기면 혈액 순환 장애로 뇌에 영양소와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기 때문입니다.

 

내 몸에 쌓인 셀룰라이트 원인

1)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은 지방세포에서 지방 합성을 증가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지방세포가 커지면서 주변의 혈관이나 조직을 누르면서 림프 순환 정체로 노폐물이 쌓이고 셀룰라이트가 생기게 됩니다. 

2) 남자의 뱃살을 공격하는 셀룰라이트

살이 찔수록 지방세포가 커지면서 주변 조직을 누르면서 혈액 순환을 방해해 셀룰라이트를 유발하게 됩니다. 

 

3) 장 건강을 체크해라

장 점막이 손상되면 세포결합에 문제가 생겨 독소, 유해 세균, 큰 입자의 음식물이 유입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이 장누수증후군이 발생하면 몸속 독소 유입량이 늘면서 염증 반응이 나타나고 셀룰라이트가 과다 생성됩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마사지

림프 마사지란 셀룰라이트가 쌓인 부위에 자극을 가해 파괴하고 분해하는 마사지입니다. 

<다시마 소금> 스크럽

1. 다시마 소금에 보디오일을 섞습니다. 

2. 다시마 소금을 피부 결 방향대로 흡수시켜주며 바릅니다. 림프절을 따라 피부 결 방향으로 일직선으로만 문질러 줍니다.

3. 피부 결 반대 방향으로 문질러 노폐물 배출을 시킵니다. 스크럽은 3분안에 마무리합니다. 

4. 스크럽이 끝난 뒤 물티슈 또는 물수건을 사용해 닦습니다. 

<다시마 소금> 만드는 법

1. 달궈진 프라이팬에 천일염을 넣고 볶습니다. 

2. 말린 다시마와 구운 천일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다시마는 1/2 크기, 천일염은 10큰술)

 

상체 셀룰타파 마사지 

1. 소주잔을 이용해 쇄골 밑에서부터 어깨라인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리며 마사지합니다. 소주잔에 공기가 통하지 않는 상태에서 밀어줘야 합니다. 

2. 겨드랑이 방향으로 쓸어내립니다. 

3. 겨드랑이 부분을 시계방향으로 돌리고 때리면서 마사지합니다. 

 

하체 셀룰타파 마사지 

1. 소주잔을 이용해 서혜부를 눌러 자극을 줍니다. 

2. 마사지를 하지 않는 쪽의 다리는 가슴으로 당겨 접습니다. 

3. 내린 다리는 허벅지 안쪽 서혜부는 몸 밖에서 안쪽으로, 근육결을 따라 소준잔을 쓸어내리며 마사지합니다.

근육 방향으로 마사지하고 어혈이 까맣게 올라오면 마사지를 중지하고 빨간색은 괜찮습니다. 

 

4. 종아리 역시 같은 방향으로 근육의 결을 따라 마사지합니다. 

5. 무릎 뒤 오금을 때리는 느낌으로 풀어줍니다. 

 

장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신(SYN)바이오틱스

장 건강을 돕는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합친 것이 신(SYN)바이오틱스입니다. 상승효과를 내는 시너지(SYNERGY)의 약자로 시너지 유산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 신(SYN)바이오틱스

장누수증후군이 셀룰라이트를 만들게 되는데 신바이오틱스를 통해서 장누수증후군이 개선되면 몸속 독소가 감소하면서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통 알려진 유익균과 유해균의 황금비율은 85%:15% 정도로 비율이 정상이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줄고 이소성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소성 지방이란 지방이 쌓여서는 안 되는 심장, 간 등 장기에 쌓인 지방을 말합니다. 몸속 장기에 이소성 지방이 축적되면 장기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생명의 위협까지 줄 수 있습니다. 

 

과체중 이상의 성인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연구한 결과 식단은 동일하게 하고 12주 동안 한 그룹에만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섭취한 그룹은 체중 감소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장내 세균 비율을 잘 유지하면 체중 감량 효과와 대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를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신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복부 통증은 35%, 더부룩한 증상은 41.9% 감소하고 배변 활동의 빈도는 15.6% 증가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신(SYN) 바이오틱스 섭취법

물, 우유, 두유 등에 타서 섭취하면 됩니다. 과다 섭취 시 복부 팽만감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8g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