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건강식품/초록입홍합

관절염에 좋은 초록입홍합 오일 효능 부작용

건강통통 2020. 6. 9. 22:38
반응형

TV조선 기적의 습관 31회

관절 건강을 위한 <초록입홍합 오일>

50대 이상의 여성이라면 관절 건강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폐경 이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골밀도가 감소하고 관절 건강이 저하되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이 오기 쉽고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노년시기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이 바로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관절은 쓸수록 닳아 없어지는 소모성 조직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절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노년의 고통! 관절염 개선 돕는 <초록입홍합>

초록입홍합은 일반 홍합보다 크고 초록빛이 많이 도는 것이 특징으로 뉴질랜드의 맑고 깨끗한 바다에서 서식하는 어패류의 일종입니다. 

 

초록입홍합 속 항염증 성분은 염증 물질인 류코트리엔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통증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초록입홍합에는 항염증 작용을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면역기능에도 도움을 줍니다. 관절 통증을 줄이고 관절 염증 해소를 도와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또 관절염 이외에도 다양한 만성 염증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약처에서 관절 기능개선 효과를 인정한 것은 오일 형태가 유일합니다.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은 하루 권장량 200mg 이고 해산물이나 어패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윤철-조병희 부부의 건강 습관

탄산수로 세안하는 습관이 피부에 좋다?

 

탄산수 세안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탄산수는 PH 4.5 정도의 약산성으로 피부에 긴장감을 주기 때문에 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서 모공 크기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서 붓기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올바른 탄산수 세안법

일반 피부의 경우 탄산수 : 물 = 1: 1로, 민감한 피부의 경우 탄산수 : 물 = 1 : 2 비율로 하면 좋습니다. 

 

손, 발톱을 둥글게 자르는 습관

손, 발톱을 둥글게 짧게 자르는 습관이 세균을 키울 수 있습니다. 손발톱에서 세균이 쉽게 증식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엄지발톱을 둥글게 깍을 경우 내성 발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성 발톱에 세균 감염이 되면 발톱을 뽑을 수 있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특히 발 관리가 중요한데 발에 상처가 날 경우 염증 관리가 어려워 최악의 경우 다리 절단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손발톱 깎는 방법

1. 양옆을 비스듬히 자른 후 끝 선에 맞게 가운데를 일자로 자릅니다. 

2. 날카로운 부분을 파일로 다듬습니다. 

 

팔짱을 끼는 습관

둥근어깨증후군은 목이 앞으로 돌출되고 어깨뼈가 벌어지며 앞쪽 가슴 근육(대흉근)이 수축하면서 어깨가 앞으로 말리는 현상입니다. 팔짱을 끼는 습관은 둥근어깨증후군을 유발하는데 목과 어깨가 무겁고 뻐근하고 피로하며 견갑골이 저리게 됩니다. 심할 경우 목 디스크를 부를 수 있습니다. 

 

치석 제거를 위해 치아에 딸기팩을 하는 습관

 

딸기팩으로 치석을 제거하려면 아주 긴 시간이 필요하고 5분간 팩을 하는 건 효과가 없습니다. 스케일링 치료가 현재 만 19세 이상 연 1회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치과를 방문해서 치석 제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