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건강정보

피부탄력 유지비결 어류콜라겐 비오틴 효능,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건강통통 2020. 9. 8. 22:51
반응형

TV조선 기적의 습관 44회

 

나도 모르게 생기는 잡티의 원인, 자외선!

실내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

자외선은 창문, 커튼까지 뚫고 들어오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자외선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파장이 긴 자외선A는 창문을 뚫고 통과하기 때문에 피부 깊숙히 침투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창문 커튼까지 통과한다!

실내 자외선 차단에 소홀하게 되면 피부 탄력 저하는 물론 기미, 주근깨, 검버섯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내 몸속 탄력 저하가 부르는 위험 질환

관절 탄력 감소 - 퇴행성관절염

관절은 쓰면 쓸수록 빨리 닿는 부위로 나이가 들수록 탄력이 떨어져 뻣뻣해지게 됩니다. 관절의 탄력 저하와 함께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 연골판, 인대 역시 손상되면서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퇴행성관절염입니다. 

 

한 번 손상된 연골은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자전거 타기, 물속 걷기 등 관절 주변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골반 근육 탄력 감소 - 요실금

요실금 환자의 90%가 여성이고 전체 여성의 40%가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방광, 자궁, 질을 지탱하는 근육인 골반저근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방광이 아래로 처지고 작은 자극에도 소변이 마려워지게 됩니다. 

요실금 예방에 효과적인 케겔 운동

발뒤꿈치 들기, 고양이 자세, 엉덩이 들어 올리기 등의 운동이 요실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피 탄력 감소 - 탈모

남성 탈모의 경우 호르몬과 유전적 영향을 많이 받지만 여성 탈모의 경우 환경적 영향이 많습니다. 강한 햇빛, 미세먼지, 스트레스 등 각종 원인에 의한 두피 손상은 두피의 탄력을 떨어트려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전신 탄력 저하의 원인! 콜라겐 부족

콜라겐은 모든 신체 기관의 탄력과 탄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모낭세포가 약화되면서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배뇨 과정을 조절하는 괄약근의 80% 역시 콜라겐으로 콜라겐이 부족하면 요실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콜라겐이 연골의 탄력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부족하면 퇴행성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콜라겐이 부족하면 혈관이 손상되어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은 물론 관절, 혈관 건강을 위해서 콜라겐은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콜라겐 + 비오틴

비타민B군 중 하나인 비오틴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지만 체내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 섭취가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실제로 콜라겐과 비오틴을 함께 섭취하면 탈모, 모발의 양, 밀도, 강도, 광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비오틴은 신진대사 활성화를 돕고 피부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심혈관 질환, 당뇨 위험성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콜라겐과 비오틴을 함께 섭취하면 피부 건강은 물론 전신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어류 콜라겐,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아주 작은 분자로 이루어진 어류 콜라겐은 온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육류 콜라겐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월등히 높습니다. 분자 크기를 더욱 작게 해 흡수율을 더욱 높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체내 흡수에 더욱 유리합니다. 

 

실제로 40-50대 여성을 대상으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게 한 결과 피부 탄력 뿐만 아니라 주름 개선도, 표피층 수분량, 진피 치밀도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콜라겐 섭취 후 발뒤꿈치 갈라짐 개선 효과도 확인되었습니다. 

 

무릎 통증과 관절이 약한 40-7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한 결과 무릎, 관절 건강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 피부 탄력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관절, 혈관 건강에 영향을 주어 뇌졸중,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비오틴과 함께 섭취 시 탈모 및 모발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시 주의사항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부와 동일한 구조로 된 어류 콜라겐이 효과적입니다. 일일 권장 섭취량은 1-3g입니다. 

반응형